제목 |
선교기업의 정의와 역할 |
영문 제목 |
|
저자 |
김지훈 (경희대학교 국제경영학부)
|
다운로드 |
2005핸드북-12회_11.pdf
(158 KB)
|
논문 구분 |
특집논문 |
경제/경영 |
발행 기관 |
춘계학술대회 |
발행 정보 |
|
발행 년월 |
|
국문 초록 |
탈냉전 이후 민족주의의 팽배와 종교 중심의 세계 질서 재개편 이후, 목회자 신분 선교사의 진출 가능성이 점차 희박해져 가고 있다. 이에 대한 대안적 전략으로, 최근 ''선교기업을 통한 비즈니스 선교사(businary)''의 양성이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선교단체나 혹은 기업들 모두 통일되지 못한 개념으로 ''선교기업''을 정의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결과 선교기업의 위상이나 역할에 대한 정의 또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선교기업에 대한 정의를 고찰하고 더불어 선교기업의 역할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몇 가지 선교기업의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앞으로 선교기업의 형태로 선교에 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
영문 초록 |
|
키워드 |
선교기업, 비지니스 선교사(Businary), 바젤 선교회, 인터콥(Intercoop) |